[일본 신칸센] 일본 신칸센은 어떤 종류가 있을까?
[신칸센]
일본의 수도인 동경과 일본 각지의 주요 도시들을 연결하는 고속 철도 시스템이다. JR이라고 불리는 일본 철도 Japan Railway에서 운영하며 최대 320km의 속도를 자랑한다. 1964년 동경 올림픽을 준비하며 만들어진 신칸센은 1964년 10월 01일 도카이도 신칸센을 개통한다. 세계 최초의 고속 철도 시스템인 신칸센은 일본 경제 발전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신칸센을 이용하여 일본 동경이 있는 메인 섬인 혼슈, 그리고 나머지 3개의 섬인 홋카이도, 규슈, 시코쿠 등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신칸센은 크게 3개로 구분된다.
신칸센의 종류 | |||||||
도카이도 | 산요 | 큐슈 | 니시큐슈 | 도호쿠 | 홋카이도 | 조에츠 | 호쿠리쿠 |
●도카이도 신칸센
- 동경↔나고야↔교토↔오사카를 잇는 신칸센으로 일본에서 가장 유명하고 오래된 고속 철도이다.
- 열차의 종류
노조미 : 도카이도 신칸센 중에서 가장 빠른 열차이며 JR패스가 적용되지 않는다.
히카리 : 노조미 보다는 좀 더 많은 역에 정차를 하게 된다.
코다마 : 도카이도 신칸센 중에서 가장 느리다.
● 산요 신칸센
- 오사카의 신오사카역에서 후쿠오카의 하카타역을 연결하는 고속 철도이다.
- 열차의 종류
노조미 : 신오사카역에서 하카타역까지 주요 역에서만 정차한다.
히카리 : 시오사카역에서 오카야마역 까지는 모든 역에서 정차한다.
코다마 : 산요 신칸센 중에서 가장 느리다.
미즈호 : 산요신칸센 중에서 가장 빠른 열차이다.
하카타를 지나 가고시마까지 이어지는 규슈 신칸센과 연결된다.
사쿠라 : 미즈호와 같이 주요 정차역은 같다.
● 니시큐슈 신칸센
-타케오온천역에서 나가사키까지 운행하는 고속 철도이다. 하카타역에서 재래선 특급 열차를 타고 타케오 온천역에서 하
차하여 반대편에 있는 니시큐슈 신칸센으로 갈아타고 나가사키역까지 가는 방식이다.
● 도호쿠 신칸센
-동경과 혼슈 북쪽 끝의 아오모리를 잇는 고속 철도이다.
-열차의 종류
하야부사 : 동경역에서 신아오모리역을 연결하는 열차이다.
최고 시속 320km로 일본에서 가장 빠른 열차이다.
야마비코 : 동경에서 모리오카까지 운행하는 열차이다.
나스노 : 동경과 고리야마를 연결하는 열차로 도호쿠 신칸센 중에서 가장 느리다.
하야테 :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에만 소수 운행되는 열차이다.
고마치 : 아키타 신칸센으로 모리오카와 아키타 사이를 단독으로 연결하는 열차이다.
쓰바사 : 야마가타 신칸센으로 후쿠시마에서 신조사이를 단독으로 연결하는 열차이다.
● 홋카이도 신칸센
-아오모리와 하코다테역을 이으며 세이칸터널을 이용하여 운행하는 철도이다. 현재 삿포로 역까지 이어지지는 않는다.
남단의 신하코다테호쿠토역에서 삿포로까지 연결되는 구간은 현재 공사 중이며 2031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조에츠 신칸센
-동경과 니가타를 연결하는 철도이다.
● 호쿠리코 신칸센
-동경와 가나자와를 연결하는 철도이다.
신칸센의 좌석은 일반석, 그린석, 그란클래스로 나누어진다.
그린석은 비행기의 비즈니스 클래스와 비교되며 그란클래스는 비행기의 퍼스트 클래스와 비교되기도 한다.
그란클라스는 도호쿠, 홋카이도, 조에츠, 호쿠리쿠 신칸센에서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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